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차

1. 쥬라기공원 개요

2. 쥬라기공원 줄거리

3. 원작소설과 차이점 

 

쥬라기 공원 개요 줄거리 원작 소설과 차이점

 

1. 쥬라기공원 개요

쥬라기 공원(Jurassic Park)은 1993년 개봉한 미국 SF 어드벤처 영화입니다. 마이클 크라이튼이 쓴 SF 소설 '쥬라기 공원'을 원작으로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하고 원작자 크라이튼과 데이비드 켑이 각색했다. 쥬라기 공원 영화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입니다.

 

2. 쥬라기공원 줄거리

줄거리 쥬라기 공원은 코스타리카 서해안의 섬에 지어진 테마파크입니다. 최신 복제 기술로 살아남은 공룡들이 뒤를 쫓고 있는 이곳에서는 공룡 학자를 비롯한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정확한 안전성 진단을 위한 투어에 나선다. 그러나 최첨단 컴퓨터 시스템에 의해 철저하게 통제되는 공룡들은 예상치 못한 사고에 휩싸이고, 설상가상으로 그룹의 투어는 순식간에 생존을 위한 싸움으로 변해간다. 많은 공룡이 날뛰면서 공원은 점차 변화하고 문제는 심각해집니다. 그러나 전문가 그룹이 시스템을 복원하면서 공원은 다시 통제되었고 전문가 그룹은 쥬라기 공원에서 안전하게 탈출했습니다.

 

 

3. 원작소설과 차이점 

소설에서 공원을 탐험하는 차량은 Toyota Land Cruiser입니다. 그러나 영화에서는 포드 사의 요청으로 포드 익스플로러가 되었다.

 

영화 속 공룡이 탈출할 수 있었던 것은 네드리가 안전 장치를 껐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소설이 시작되자마자 공룡들은 탈출에 성공했고, 네드리의 파괴는 일련의 실수의 일부일 뿐이었다.

 

동물의 번식력은 소설에서 여러 번 언급되지만 영화에서는 한 번만 언급됩니다.

 

Malcolm의 독설은 영화에서 감소했습니다.

 

영화의 T-Rex 캐릭터는 Sattler, Muldoon 및 Malcolm으로 각색되었지만 소설에는 Muldoon과 Jenaro가 등장합니다.

 

많은 각색에서 소설에서 죽은 캐릭터는 영화에서 살아 남았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예를 들어, Jenaro는 소설에서 살아남았지만 영화에서 죽습니다. 또한 Hammond는 소설에서 procompsognathus에 의해 살해되지만 영화에서 살아남습니다.

 

그랜트는 영화에서 아이들을 좋아하지 않지만 소설에서는 그 반대와 반대가 사실입니다. 영화에서 제나로는 겁쟁이이지만 소설에서는 먼저 가서 안전 제어 장치를 켜려고 하고 멀둔과 함께 티라노사우루스를 사냥하고 죽인다.

 

영화에서 존 해먼드는 친절한 노인으로 묘사되지만 소설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렉스 머피는 소설에서 팀의 여동생이지만 영화에서는 그 반대가 사실이며, 게다가 소설에서 컴퓨터에 정통한 것은 렉스가 아니라 팀입니다.

 

멀둔은 소설에서 미친 사냥꾼으로 묘사되지만 영화에서는 비교적 안정적인 것으로 묘사된다. 결말은 다르다: 그랜트는 소설에서 벨로시랩터를 유인하여 죽음에 이르게 하지만, 영화에서는 티라노사우루스와 벨로시랩터가 경쟁한다.

 

소설에서 공원 연구원은 퇴근 후 쥬라기 공원을 떠나지 않지만 영화에서이 음모의 이유는 죽어가는 사람들의 수를 줄이기 위해서였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는 소설에서 혀를 사용하여 팀을 끌어들이려고 했습니다.

 

소설에서 왼쪽 차량이 관찰한 병든 공룡은 스테고사우루스(Stegosaurus, b)입니다.영화에서 병든 사람은 트리케라톱스입니다. 스테고사우루스는 영화의 속편에 등장합니다. 소설의 많은 장면이 두 번째와 세 번째 영화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가 시작될 때 한 소녀가 프로 콤프소그나투스에게 공격을 받습니다.

 

소설의 첫 부분에서 그랜트는 아이들을 데리고 공원의 수로를 따라 탈출하여 티라노사우루스에게 쫓기고 익룡을 만난다. 이 장면은 세 번째 기사에서 수정되어 사용되었습니다. 그 중 유일한 적응은 티라노사우루스가 스피노사우루스로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멀둔과 제나로는 소설에서 네드리의 시신을 발견하지만, 영화에서 딜로포사우루스에게 살해당한 후 다시는 나오지 않는다. 또한 소설 속 딜로포사우루스는 영화 속 딜로포사우루스보다 훨씬 크다. 영화의 끝에는 공룡의 종말에 대한 설명이 없지만, 소설의 끝에서 코스타리카 군대가 섬을 폭격한다.( 사실, 코스타리카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상설 군대가 없습니다.)

 

그랜트와 새틀러는 영화에서 애정 어린 관계로 묘사되지만 소설에서 새틀러는 이미 다른 사람과 결혼한 것으로 언급됩니다. 영화에서 해먼드의 목표는 모든 사람이 공룡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지만, 소설에서 그는 한 번에 많은 돈을 벌고 "자신의 정체성을 높이는 것"만 생각합니다.

 

소설에 묘사된 쥬라기 공원의 줄거리는 정밀하고 값비싼 시설과 복잡한 시스템 등 영화에서 크게 축소되었습니다. 소설에서 아놀드는 쥬라기 공원의 전력과 안전 시스템을 복원하지만, 영화에서 아놀드는 해먼드에게 네드리 없이는 쥬라기 공원을 다시 시작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소설 속 공원 관광 매니저인 에드 레지스가 영화에 등장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의 수많은 우스꽝스러운 행동도 등장하지 않는다. 영화 속 공원에서 해먼드와 제나로는 모두 공원의 안전을 매우 신뢰하지만, 소설에서 제나로는 처음부터 공원의 안전에 대해 회의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