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차

1. 광해, 왕이 된 남자 개요

2. 줄거리

3. 광해, 왕이 된 남자 리뷰

4. 광해, 왕이 된 남자 비평(긍정적과 부정적인 면)

 

 

 

1. 광해, 왕이 된 남자 개요

몰락한 왕 영화 '왕이 된 남자 광해'는 인위적 반란으로 폐위된 광해군이 자신의 안전에 위협을 느끼고 거리의 희극 작가 하순을 대변인으로 세우는 허구의 사극이다.

 

사실 광해군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조선의 왕으로 왕위에 올라 15년 동안 나라를 다스렸지만 중대한 칭호를 받지는 못했다. 1592년 일제강점기 당시 선조들과 궁정신들이 일본군을 피해 도망쳤을 때 마치 죽음에 내몰린 듯 왕세자로 인봉 되었으나 전쟁이 끝나자 서자 때문에 왕위에 오르기 힘든 길을 택해야 했다.

 

 

2. 줄거리

광해군 통치 기간 동안 매일 밤 암살 위협을 받고 먹는 모든 것을 의심할 수밖에 없는 광해대왕(이병헌)은 농지에 세금을 부과하는 대동법과 복무를 결정하는 호호법을 밀어붙이려 한다. 이에 집주인과 결탁한 야당 관계자들은 충성파에 대한 비방과 정전(한효주) 퇴위 요구에 맞선다.

 

이 어려움 속에서 광해는 허균(류승룡)을 통해 자신의 밴드를 찾고, 허균은 광해를 닮은 광대 하선(이병헌)을 찾아 가짜 광산 역할을 해달라고 재촉한다. 이후 궁궐에 들어선 하선은 양반의 폭정과 백성들의 고난을 겪으면서 지위를 지키라는 명령을 어기고 예상치 못한 행보를 연이어 보여줬다.

 

하선의 파격적인 행보는 신하들의 의혹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고, 이조판서는 하선의 존재를 눈치채고 그녀를 가짜 왕이라고 부르며 반박하려 했다. 그러나 광해는 돌아와 몸의 흉터를 통해 자신이 진짜 광해임을 증명한다.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가는 하선에게 허균은 영화가 끝났다는 듯 고개를 감는다.

 

 

 

3. 광해, 왕이 된 남자 리뷰

천만 영화의 군주론

일부 역사가들은 광해군이 인공 반란이 아니었다면 후금과 실용적인 외교 노선을 선택하고 대동법을 성공적으로 추구했을 것이라고 믿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동의하지 않습니다.

 

광해군이 군인이었는지 영화 속 가짜처럼 폭군이었는지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그는 우리가 우리의 현실을 되돌아보게 만드는 은유일 뿐입니다. 하선이라는 캐릭터가 우리가 현재 추구하고 있는 아이디어의 이미지, 즉 리더의 이상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민을 먼저 배려하고 당의 이익을 추구하는 주체들에 맞서 인민의 입장에서 선발을 주도하는 폭넓은 이로운 정책을 시행하기 위해 밤에 공부하는 하선의 모습은 역사 속 광해군의 본래를 되살리기 위한 상상만은 아니다.

 

피도 눈물도 없는 것 같고, 권위 있는 광해군 대신 국민의 왕 역할을 하는 천민하선을 통해 지도자에 대한 열망과 정치에 대한 열망을 담아낸다.

 

 

4. 광해, 왕이 된 남자 비평(긍정적과 부정적인 면)

영화에 대한 비평은 긍정적인면과 부정적인 면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점

1) 공연: 이병헌은 광해와 겸손한 곡예사 하선이라는 1인 2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를 펼친다. 두 캐릭터의 극명한 대비를 전달하는 그의 능력은 칭찬할 만합니다.

2) 역사적 배경: '왕이 된 남자'는 조선시대의 시대적 분위기를 담아낸 섬세한 의상, 세트, ​​촬영기법으로 시청자들을 조선시대의 역사적 배경으로 성공적으로 몰입시킨다.

3) 흥미로운 줄거리: 이 영화의 줄거리는 역사 드라마와 정치적 음모가 독특하게 혼합되어 있습니다. 왕과 그의 도플갱어가 왕좌를 보호하기 위해 역할을 바꾸는 아이디어는 긴장감과 음모의 요소를 더합니다.

4) 인격 개발: 광해의 캐릭터는 영화 전반에 걸쳐 그의 백성들의 투쟁에 대해 배우고 리더십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얻으면서 상당한 발전을 겪습니다.

 

부정적인 점

1) 속도 문제: 일부 시청자는 영화의 속도가 고르지 않아 스토리의 특정 부분이 질질 끄는 반면 다른 시청자는 서두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러티브는 더 긴밀하게 구성되었을 수 있습니다.

2) 복잡성: 정치적 계획과 이중 정체성을 포함하는 영화의 줄거리는 때때로 따라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국사에 익숙하지 않은 시청자들은 역사적, 정치적 맥락을 파악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3) 역사적 정확성: 영화는 역사적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창의적으로 자유롭게 표현합니다. 일부 시청자는 역사적 정확성에서 벗어난 부분에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4) 캐릭터 동기: 일부 보조 캐릭터의 동기를 더 깊이 탐구하여 그들의 행동과 결정을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요약하면, '왕이 된 남자'는 특히 이병헌의 강렬한 연기로 독특하고 흥미로운 사극을 선사한다. 조선시대를 실감 나게 그려내며 매력을 더한다. 그러나 한국사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관객에게는 이 영화를 따라가기가 다소 어려울 수 있으며, 좀 더 응집력 있는 시청 경험을 위해 일부 속도 및 복잡성 문제가 해결되었을 수도 있었습니다.

반응형